* * C 군의 미국 자전거 여행중 Oregon 주에서 찍어 보내준 사진
2008년 Trek 520 한국 상륙
2011년 Trek 520 한국 철수
2016년 1 월 Trek 520 한국에서 철수 결정
Touring Bike 시장의 몰락을 알리는 세번째 BAD NEWS.
Great Journey , Fuji Touring 그리고 이번엔 TREK 520
TREK 520 의 한국 철수 소식은 매우 Shocking합니다
TREK 이 창업한 1986년부터 지금까지 모델명을 유지하면서 30 년 역사의 Steady Seller임에도
한국 시장 규모가 너무 작아서 효율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
Trek Korea의 재고가 다 떨어진 2월 . 바이클리는 특별한 당부를 합니다
16년말까지는 판매를 지속할 수 있도록. 아시아 퍼시픽에 있는 가급적 모든 재고를 양도받아
저희에게 주세요 30 대 수준으로
호주와 중국, 일본에서 양도받을 수 있는 양이 3월에 입고되는 모습입니다
2011년부터 2014년까지 바이클리에는 트렉 520을 해외에서 직접사가지고 오시는 분들의 자전거를
제법 조립했던 기억이 납니다 .
트렉 520 이라는 Road Touring 이 그만큼 아쉬웠던 것이지요 .
트렉 코리아도 나름 애를 많이 쓴 흔적이 보입니다
미국가격 1359 불 한국가격 124만원을 책정한것부터 ,, 그리고 경쟁모델을 충분히 의식한
가격입니다
트렉 520 은 다른 어떤 경쟁차종보다 몸이 편안합니다
30 년간 개량되어온 지오메트리 덕분입니다
어떤 분은 탑튜브의 슬로핑때문에 Trek 520 을 선택하지 않겠다라 라는 분도 계십니다
그러나 이 슬로핑때문에 그만큼 편하다 라고 감히
그래서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자출용 자전거로도 많이 사용됩니다
이 부품만은 30 년동안 시마노 듀라에이스를 줄곧 고집했습니다 .
지금도 변하지 않았지요 .
2013년까지는 주로 LX 를 쓰다가 소매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Deore 로 등급을 낮추었지요
기어크랭크는 체인링 가드가 달려있습니다 저 녀석이 얼마나 일상생활과 여행에서 편리한 존재인지는
아시는 분만 알지요 . 뽀대 없다고 떼어버렸다가 다시 찾는 부품입니다
휠셋은 여러 미국횡단자들의 자전거를 2 년간 보고 있는데 아주 훌륭합니다
출발전과 귀국후에 휠점검을 꼭 해봅니다 . 7000 km 를 가혹하기 탄후의 상태를 ..
체인과 스프라켓은 당연히 손상을 입을 수 밖에 없고 교체했거나 교체를 해야하지요
7,000킬로미터를 주행했다면 .
Trek 520 의 가장 큰 장점은 신뢰성입니다
매년 순위는 조금씩 바뀌지만 전세계 판매량 3 위안에는 꼭 드는 여행용 자전거 완성차입니다 .
그만큼 널리 애용되는 대중적이라는 것을 입증합니다
단 한국에서만은 예외이지요 그래서 철수하는 것일 겁니다 .
3월에 입고된 Trek 520 은 이제 슬슬 마무리단계에 들어갑니다 .
6월말 청년 . 대학생들의 미국횡단과 일본 종주 그리고 유럽 여행이 시작될 무렵이 소진싯점으로
생각합니다 .
트렉 코리아가 존재하는한은 언젠가 다시 재상륙하겠지요 ?
그때까지 또 기달려 보렵니다 .
아래 Trek 520 의 화보사진은 모두 15년 미국횡단을 마친 C 군이 촬영한 사진입니다
( 15년 미국자전거 여행중의 C 군 )
트렉 520 은 현재 브레이크 후드 컬러가 브라운 컬러와 블랙 컬러 2 가지가 혼용되어있습니다
아울러 기어크랭크의 컬러도 블랙과 실버 2 가지가 혼재되어 있습니다
아시아 퍼시픽 각국에서 조금씩 양보 받아 챙겨온것이라서 . 이런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.
사이즈 48, 51, 54 Cm 사이즈이며 가장 많이 입고된 54Cm 사이즈는 품절이 되었습니다
역시 청년들이 비교적 많이 선호하는 사이즈라거 그런가 봅니다
현재는 48cm 와 51cm 소량이 남아 있습니다 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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